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CN 서초방송

  • 로그인
  • 회원가입
  • 회사소개
  • ENGLISH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건강과학

지역방송국의 건강과학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인 가구 건강 상식! 온라인으로 만나요

송원종 기자2021.03.29
[앵커멘트]
서초1인가구지원센터는 1인 가구 건강 관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최근 서초한의사회와 함께 온라인으로 쉽게 배울 수 있는 건강 상식을 주민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송원종 기자의 보도입니다.

=========================================
[현장음: 황만기 / 서초한의사회 회장 ]
TV나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이나 뉴스 기사를 보며 식사하는 습관은 나도 모르게 식사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도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서초1인가구지원센터 '서초 싱글 톡' 콘텐츠입니다.

역류성 식도염과 불면증 예방법 등 1인 가구 건강관리에 효과적인 생활 습관을 온라인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실제 한의사가 출연해, 쉽게 접할 수 있는 한방차와 지압점을 소개하는 등 치료보다 예방에 중점을 둔 내용을 전합니다.

서초 한의사회가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며 전문성을 더했습니다.

[전화 인터뷰: 황만기 / 서초한의사회 회장 ]
1인 가구 분들이 셀프케어를 잘 못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2,30대 젊은 분들이나 65세 이상 노인분들이나 저희 콘텐츠를 통해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는 기대를 가지고 임하고 있습니다,

한편, 센터는 인스턴트나 가공식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은 1인 가구를 위해 식단 개선 사업 역시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해 집 밥 같은 한 끼를 제공하는 '혼밥하기 좋은 식당' 70여 곳을 선정해 식기 세트를 지원했고, '건강한 혼밥' 조리법이 담긴 온라인 콘텐츠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박수지 / 서초1인가구지원센터 팀장 ]
작년에 이어 혼자서도 엄마가 해준 것 같은 집 밥을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알려드리는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혼밥 레시피 2탄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비대면 문화가 익숙해진 요즘, 온라인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가 1인 가구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HCN 뉴스 송원종입니다.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
로딩중...